본문 바로가기
이곳저곳 맛집/국밥 로드

대전 중리동 오문창순대국밥 방문 후기

by 애꿍이 2023.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꿍이입니다. 오늘은 대전에서 유명한 순대국밥으로 알려진 중리동 오문창 순대국밥을 다녀왔습니다.

1. 오문창순대국밥 기본정보

영업시간: 24시간(연중무휴)
위치: 대전 대덕구 한밭대로 1153 / 지번: 중리동 203-2
전화번호: 042-621-4325

2. 오문창순대국밥 외관 및 내부

오문창순대국밥 외관(정문)

오문창순대국밥 정문 외관입니다. 걸어서 오시는 분들은 정문으로 많이 들어오시는데 후문 쪽에 주차장이 있어서 저는 후문에서 방문했습니다. 테라스도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맛집은 다르구나 싶었습니다.

오문창 순대국밥 주차장

후방에 주차장이 있지만 점심시간이나 식사시간에는 사람들이 많이 오니 좁을때가 많다고 합니다.

오문창순대국밥 후문

오문창 순대국밥 주차장에서 나오면 바로 오문창 순대국밥 후문이 보입니다.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3. 오문창순대국밥 메뉴판 및 음식

오문창 순대국밥 메뉴판

아직 순대국밥 특이 8000원이 넘지 않았다니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과 보통 사이즈차이 가격이 500원 밖에 안되었습니다. 저는 순대국밥 특으로 주문하였습니다.

기본상

기본상으로 다른 국밥집들과 마찬가지로 양파, 고추, 다진 양념, 깍두기 등이 나옵니다. 신기했던 점은 물이 얼음물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순대국밥을 주문하고 화장실을 갔다 왔는데 순대국밥이 바로 나와있었습니다. 이런 게 패스트푸드 아닌가 싶었습니다. 햄버거 맘스터치도 주문하면 15분은 기다려야 하는데 여기는 정말 3분 정도 기다리니 나왔던 것 같습니다.

오문창 순대국밥

정말 소문만큼 많은 내장들이 들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집들과 다르게 따로국밥이 아니라 밥이 국밥 안에 들어있는 말아 국밥이었습니다.

먼저 기본 그대로의 국밥을 맛 봐줍니다. 근데 맛은 있는데 국밥이 식어있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뜨거운 국밥이 맛있는데... 뭔가 애매한 온도로 나왔더라고요. 조금 차다고 생각이 들 만큼 낮은 온도로 나와서 아쉬웠습니다. ㅠㅠ 그래도 국밥은 국밥입니다. 이제 저만의 스타일로 들깻가루 팍팍! 여기 들깨가루는 입자가 큰 들깨가루였습니다. 다진 양념도 팍팍!!!

오문창 순대국밥

제가 좋아하는 취향대로 먹으면 항상 만족합니다. 그리고 안에 내장들도 많이 들어있어 순대국밥을 다 먹을 때까지 밥보다도 내장이 더 많이 남아있었던 것 같습니다. 곱창도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에는 곱창도 먹어봐야겠습니다.

4. 오문창순대국밥 후기

오문창순대국밥을 2번 정도 시도해 봤었는데 항상 웨이팅이 있어서 실패했었습니다. 오늘은 점심시간이 되기 1시간 전인 오전 11시에 방문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만 그렇게 나온 것인지 국밥이 식어서 나온 것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3분 만에 나왔는데 왜 식었는지 ㅠㅠ 그래서 엄청 맛있게 먹지는 못했네요. 다음에도 혹시나 이렇게 나오면 조금만 더 끓여달라고 부탁을 드려봐야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저의 평은 3.5점입니다.

3.5점

아무래도 국밥이 식어서 나온 점이 컸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순대국밥집하면 간을 좋아하는데 간이 없는 부분도 살짝 아쉽더라고요 ㅎㅎ. 제일 큰 영향은 국밥 온도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그냥 일반 국밥집과 크게 다르지 않은 맛을 느끼고 왔어요. 다음에는 곱창도 먹어보고 순대국밥도 뜨끈하게 먹어서 새로 방문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